연구주제와 논문작성 과정을 함께 고민하고 작성하는 동료가 있다면 힘든 논문작업이 조금은 수월해지겠지요.
논문을 쓰는 과정을 거치면서 자신도 모르게 또다른 성장이 있음을 알아차릴 것입니다.
으쌰으쌰, 서로서로 응원하고 지지하며 상담 및 심리치료 분야의 교육 모델인 <과학자-실무자 모델>에 한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.
과학자-실무자 모델이란? <과학자-실무자 모델의 국내적용 가능성에 관한 논의, 안현의, 2003 참고>
연구 방법론에 나오는 용어들은 왜 이리 어려울까요?
연구방법론을 기본적으로 알아야 논문을 구분하는 방법도, 읽기도 쉬워집니다.
각종 자격증 시험, 학위논문, 학회지 논문 작성시 연구방법론을 알고 접하는 것과 모르고 접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.